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는 즐거움 : )/내가 만든 음식

파래무침 만드는 방법, 파래무침 황금레시피 (파래의 효능)

by 살구씨_ 2021. 1. 13.
반응형

 

 

 

요즘 마트에 가면 물미역, 파래 같은 해조류가 제철이라 계속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특히나 파래는 3 덩이에 천원인 가격이 너무나 흡족스러워 호기심에 파래를 한 번 구매해보았습니다. 

 

 

 

 

일단 좋은? 파래를 고르는 방법은 눈을 봤을 때 검은 빛깔이고 광택이 나면서 특유의 향기가 나는 것이 좋은 상품이라고 하는데, 정말 냉장고에 파래 냄새가 진동을 하더라고요^^;; 좋은 걸로 잘 골랐나 봐요 ㅎㅎ

 

파래를 먹는 방법은 기름에 볶아 먹는 파래 볶음이나, 채소를 넣어 무침으로 먹거나 밥과 함께 볶아 볶음밥으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저는 일단 학창 시절 급식을 떠올리며 파래무침에 도전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준비물

파래 3 뭉치

물엿 4T

매실청 2T

다진 마늘 1T

설탕 1T

깨소금 1T

식초 2T

채 썬 무와 당근 한 줌

소금 1t


 

1. 파래는 굵은소금을 뿌려 힘껏 주무른 뒤 차가운 물에 3번 이상 깨끗이 씻고, 물기를 꼭 짜주세요.

 

 

 

 

 

2. 무와 당근은 미리 채 썰어 주세요. 

 

(이 단계에서 무를 미리 소금에 절이는 분도 있지만 저는 바로 무치기로 했습니다.)

 

 

사진 속 당근은 양이 너무 많고, 절반만 사용했습니다. 나머지는 잘게 다져서 달걀찜으로ㅎㅎ

 

 

 

3. 물엿 4숟가락, 매실청 2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을 넣고 살짝 끓인 후 파래에 바로 부어주세요.

 

양념을 한번 끓여서 무치면 파래에 양념이 더 잘 벤다고 합니다.

 

 

 

 

 

 

4. 끓인 양념을 파래에 바로 붓고, 무와 당근, 소금 1/2 숟가락, 설탕 1숟가락, 깨소금 1숟가락, 식초 2숟가락을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간이 부족하면 소금을 조금씩 추가해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새콤달콤한 파래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파래를 살짝 데쳐서 조금 더 부드럽게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저도 다음에는 다른 레시피로 살짝 데쳐서 파래무침을 만들어 보아야겠네요 (❁´◡`❁)

 

 

 

2020/11/13 - [먹고 마시는 즐거움 : )/내가 만든 음식] - [살구 밥상] 물미역 데치는 방법, 미역 효능, 물미역 삶기

 

[살구밥상] 물미역 데치는 방법, 미역효능, 물미역 삶기

며칠 전 아파트 시장에서 물미역을 보고 겨울이 왔음을 실감하고 한 봉지 사서 집에 왔습니다 :) 사장님께서 '물미역 보니까 벌써 겨울냄새가 나지요?'라고 하시면서 주시더라고요 ㅎㅎ 사실 남

saal-goo.tistory.com

 

2021/01/05 - [살구와/정보공유] - 쌈다시마 먹는 방법, 쌈다시마 효능

 

쌈다시마 먹는 방법, 쌈다시마 효능

마트에 갔다가 물미역이 제철임에도 불구하고 쌈다시마가 눈에 들어와 한 팩 구입해보았습니다. 미역만 데쳐서 먹어봤지 다시마는 처음이라 조금 설렜네요 ㅎㅎ 종이팩을 제거하니 염장처리된

saal-g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