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는 즐거움 : )/내가 만든 음식

간단한 우삼겹 김치찌개 황금 레시피, 우삼겹 김치찌개 끓이기

by 살구씨_ 2021. 1. 13.
반응형

 

집에서 혼자 밥을 먹을 때에는 최대한 칼을 쓰지 않고 손을 씻을 일이 적은 간단하고 간편한 레시피를 추구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냉장고를 뒤져보니 반찬통에 김치 몇 쪽, 냉동실에는 우삼겹이 있길래 '우삼겹 김치찌개'를 끓여보기로 했습니다.

 

 


준비물

 

우삼겹, 김치, 다진마늘, 대파, 다진 마늘, 청양고추 

간장


 

중요한건 오늘은 간단하게 요리해서 먹을 것이기 때문에 김치와 고기를 먼저 볶는 정성은 없어요 ㅎㅎㅎ

 

 

 

1. 뚝배기에 물과 우삼겹을 넣고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기름이 올라오는데, 깔끔한 국물을 원하면 기름을 걷어내 주세요.

 

저는 기름이 둥둥 뜨는걸 좋아해서 그냥 그대로... ㅎㅎ

 

우삼겹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레시피

 

 

 

2. 물이 끓으면 김치와 김칫국물 2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다진 마늘을 넣고 김치 줄기 부분이 투명하게 익을 때까지 푹 끓여주세요. 

 

 

 

 

3. 김치가 투명하게 익으면 대파와 취향껏 청양고추를 넣고, 간을 보고 입맛에 맞게 간장으로 간을 맞춥니다.

 

원플레이트 요리

 

 

두부를 좋아하시면 마지막에 두부를 넣고 한소끔 끓인 후 이제 드시면 됩니다(❁´◡`❁) 별거 없죠? ㅎㅎ

 

저는 조금 걸죽하게 먹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국물을 조금 많이 졸였습니다.

 

 

대파와 다진 마늘모두 냉동실에 있던 거라 오늘은 정말 칼질 한번 없이 한 끼 뚝딱 했네요 ㅎㅎ


생각했던 그대로 고깃 기름 둥둥 뜬 구수한 김치찌개가 완성이 되었어요.

 

 

 

냉동실에서 꺼내 전자렌지에 2분 데워서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한 쌀밥과 우삼겹 김치찌개를 슥슥 비벼 한입 가득 넣으니 금세 한 뚝배기 해치웠습니다 하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