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구와/정보공유

쌈다시마 먹는 방법, 쌈다시마 효능

by 살구씨_ 2021. 1. 5.
반응형

 

마트에 갔다가 물미역이 제철임에도 불구하고 쌈다시마가 눈에 들어와 한 팩 구입해보았습니다.

 

미역만 데쳐서 먹어봤지 다시마는 처음이라 조금 설렜네요 ㅎㅎ

 

 

 

종이팩을 제거하니 염장처리된 다시마가 밀봉되어 있었는데요,

 

이 제품은 아주 편리하게도 데칠 필요 없이 씻어서 10분 정도 물에 담가서 소금기를 제거하고 먹으면 된다고 해요.

 

이렇게 편할 수가 😊

 

정말 데치지 않고 씻어서 바로 먹어도 될지 긴가민가하며 일단 씻어 보기로 했습니다.

 

 

 

 

 

바닥에 가라앉은 소금이 보이시죠? 두어 번 헹군 다음 10분 정도 담가 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시마는 오랜 시간 담가 두면 해초 고유의 **알긴산 성분이 빠져나와 미끈거리고 맛과 질감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하니 시간 체크는 꼭 해주세요.

 

 

(저는 데치는 과정이 생략되었지만, 생다시마를 데쳐야 한다면 소금을 넣지 말고! 30초 정도로 짧게 데쳐주세요)

 

 

 

 

 

10분 뒤 건져낸 다시마는 물기를 꼭 짜서 먹기 좋게 잘라주어야 하는데요,

 

제가 구매한 다시마는 한 장이었는데 한장이 정말 길더라고요! 

 

도마 위에 있는 다시마는 한 장을 두 번 접은 건데요, 대충 길이 감이 오시나요?? 1m 정도 돼 보이네요..

 

 

초고추장(초장) 황금 레시피 : 고추장2, 식초1.5, 설탕1, 매실청1, 레몬즙 조금, 통깨 조금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잘 잘라서 저녁 메뉴로 올렸는데, 직접 만든 초장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식단을 먹고 있는데, 닭가슴살과 함께 먹어도 진짜 진짜 맛있더라고요. 

 

환상의 조합이었어요 ㅎㅎ

 

 

 


 

다시마의 효능

다시마는 옛날부터 피를 맑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식품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오랜 기간 다시마를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 구절이 있을 만큼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다시마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과 혈압 수치를 낮춰준다고 해요. 다시마를 오래 물에 담가놓으면 끈적한 점액질이 나오는데 이 점액질이 '알긴산'이라고 하는 성분인데, 알긴산은 장 속에서 콜레스테롤, 염분 등과 함께 결합해 변과 함께 배설된다고 해요. 

 

그리고 발암물질을 배출해 대장암을 예방해주고,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시마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등도 풍부하여 머리카락 건강, 탈모 예방에도 아주 훌륭하다고 해요. 

 

 

이 정도면 다시마를 먹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이죠? ㅎㅎ 

 

 

 

2020/11/13 - [먹고 마시는 즐거움 : )/내가 만든 음식] - [살구 밥상] 물미역 데치는 방법, 미역 효능, 물미역 삶기

 

[살구밥상] 물미역 데치는 방법, 미역효능, 물미역 삶기

며칠 전 아파트 시장에서 물미역을 보고 겨울이 왔음을 실감하고 한 봉지 사서 집에 왔습니다 :) 사장님께서 '물미역 보니까 벌써 겨울냄새가 나지요?'라고 하시면서 주시더라고요 ㅎㅎ 사실 남

saal-g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