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는 즐거움 : )/내가 만든 음식

가스렌지 기름 때 닦기, 가스렌지 묵은 때 제거하기, 가스렌지 청소하기 꿀팁(호일로 가스렌지 닦기)

by 살구씨_ 2020. 10. 5.
반응형

 

저희는 가스레인지를 이용하고 있는데, 요리 후 아무리 가스레인지를 닦는다고 해도 기름 때는 쌓이고 쌓여 쉽게 닦이지가 않더라고요 ㅠ_ㅠ

 

그런데 얼마 전 아주 쉽게 가스레인지 기름때를 제거하는 방법을 발견해서 여러분께 공유해봅니다 :)

 

 

준비물은 집에 흔히들 가지고 있는 다목적 세정제와 호일만 있으면 되는데요!

 

 

 

 

먼저 호일을 조금 많이 크게 잘라서 두껍고 뾰족하게(?) 접어주시면 되는데, 이때 반짝이는 부분이 보이도록 접어주세요.

 

위 사진에서 얼핏 봐도 누렇게 쌓인 기름 때 보이시죠? ㅠ_ㅠ 철판은 아무리 닦아도 기름이 저렇게 누렇게 쌓여서 정말... 부끄럽네요 ㅎㅎ

 

 

 

 

 

 

이때, 호일의 뾰족한 부분으로 닦아주면 되는데, 마른 상태에서 닦는다면 가스레인지에 상처가 많이 생길 테니, 기름때 제거에 사용하는 다목적 세정제를 살짝 뿌려서 조금 시간을 두고 때를 불려줍니다. 

 

 

 

 

시간을 충분히 두고 불려주면 제거가 쉽겠지만 저는 참지 못하고 5분 뒤에 바로 긁어보았는데요........

 

겨우 작은 호일 조각으로 그간 묵은 체증이 내려가듯 가스레인지의 묵은 기름때가 닦여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세정제 때문에 미끄러워 손을 다칠 수 있으니 중간에 키친타월로 한번 닦아주어도 좋습니다.

 

 

 

 

 

짜잔🙌

새로 태어난 가스렌지. 위의 사진과 비교해보니 정말 놀라울 정도로 깨끗해졌지요?

 

 

 

 

 

비교를 위해 닦지 않은 다른 화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엄청나죠? 하하하.. 여태 저렇게 꼬질꼬질한 가스레인지를 사용했다니 조금 부끄럽네요^^;;

 

4구짜리 가스렌지 중 이제 겨우 하나 닦았는데, 팔이 조금 아파서 쉬엄쉬엄 닦아주어야 될 것 같아요 하하.. 

 

 

 

 

 

 

(다목적 세정제는 작년에게 집들이 선물로 받은 브리오신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이것도 강추합니다 ㅎㅎ)

 

브리오신 블랙솝 사봉 느와르 다목적 세정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