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는 즐거움 : )/내가 만든 음식

[살구밥상] 떡볶이 황금레시피 - '6년 연구한 떡볶이 레시피', 쌀떡볶이 만드는 방법, 떡볶이 만들기

by 살구씨_ 2020. 9. 27.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 중에 떡볶이를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중적인 간식인 떡볶이!

 

저도 떡볶이를 정말 좋아해서 일주일에 한 번은 꼭 해 먹는데요, 사실 떡볶이 황금 레시피, 떡볶이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한데요, 지난번에 담쟁이가 기가 막힌 떡볶이 레시피를 발견했다며 링크를 보내줬는데 제목부터 심상치 않았어요.

 

바로 '6년 연구한 떡볶이 레시피'인데요, 어떤 커뮤니티 이용자가 본인이 6년간 연구를 했다며, 모두 맛있는 떡볶이를 먹었으면 좋겠다고 레시피를 공유했어요.

 

아마 아시는 분들은 아실 것 같은데요 ㅎㅎ

 

집에 오는 손님들에게 이 레시피를 이용해서 만들어주면 요리 초보인 저도 어느새 금손 대우를 받게 되더라고요 ㅎㅎ 

 

쉽고 간단하지만 실패하지 않는 떡볶이 레시피 공유해드릴게요.

 

 


2인분 기준 준비물

 

기본 양념 :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시다 0.5큰술, 설탕 1큰술

 

추가 양념 : 케첩 3번 쭉쭉, 매운맛 카레가루 2큰술, 올리고당 2번 쭉쭉

 

주재료 : 쌀떡 2인분, 다진 마늘과 파 취향껏, 물 300ml

(떡은 조리 전 미리 불려줍니다.)


 

마트에 갔더니 가래떡이 1000원이길래 사지 않을 수 없었어요 ㅎㅎ

 

 

 

저는 음식 조리에 들어가기 전에 웬만한 재료들을 미리 손질해두고 시작하는 편입니다.

어묵을 좋아하는 담쟁이를 위해 어묵 한 봉지를 다 넣기로 했습니다. 사실상 주객전도 된 어묵볶이네요 ㅎㅎ

 

 

 

그리고 양념도 미리 섞어두었습니다.

 

 

 

 

 

중간 조리과정 사진이 빠졌는데,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게요!

 

1. 큰 냄비나 웍에 기름을 두르고 파와 다진 마늘을 볶아 기름을 낸다.

 

2. 그 상태에 물 300ml를 넣고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만들어둔 양념을 넣고, 토마토케첩 3번 정도 짜고, 매운맛 카레가루 2큰술을 넣는다.

   (저는 케첩의 신맛과 카레향이 너무 강해서 1번씩만 넣는 편입니다.)

 

4. 조금 달콤한 맛을 원한다면 올리고당을 2번 정도 짜 넣는다.

 

5. 물이 끓으면 불려 놓은 떡을 넣고, 떡이 익을 때 어묵을 넣어준다.

 

7. 맛있게 먹는다.

 

 

 

 

6년 연구한 떡볶이 레시피

 

 

 

 

 

사실 그냥 휘뚜루마뚜루 만들어도 맛있는 떡볶이지만, 그래도 조금 특별한 맛을 원하신다면 6년 연구한 떡볶이 레시피도 한번 활용해보세요 ㅎㅎ 다음번엔 기름 떡볶이를 만들어볼게요!

 

 

 

 

 

▼ 아래에는 '6년 연구한 떡볶이 레시피' 원글 링크 첨부해드립니다^^

 

http://mlbpark.donga.com/mp/b.php?p=1&b=bullpen&id=201809050022750403&select=&query=&user=&site=&reply=&source=&sig=h6jRHltghhXRKfX@h-jXGg-gihlq

 

제가 떡볶이하나는 정말 자신있습니다. : MLBPARK

사실 떡볶이 자체가 만들기 어려운 음식은 아니지만..요리초보들이 떡볶이 소스를 어떻게 만…

mlbpark.dong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