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구와/난임이야기

[웰컴살구] 난임검사 항목과 비용 알아보기

by 살구씨_ 2020. 7. 9.
반응형

 

지난번에 체온계 리뷰와 함께 기초체온 측정하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기다리던 그날이 왔고.. 결국은 체온이 떨어지고 말았어요 ㅎㅎ

 

 

 

 

보이시나요?? 체온이 뚝뚝 떨어지고 그날이 찾아왔어요.

매달 열일하는 나의 몸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시술을 받아보기로 결심을 하고, 다시 병원에 방문을 했어요. 

 

2년간 자연적으로 2세 소식이 없다면 난임 군에 속하기 때문에 두 분 손 꼭 붙잡고 병원에 방문해서 정말 난임인지 검사를 받아보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난임 검사 항목은 총 4가지이고, 반드시 생리 2~3일 차에 방문해야 한대요!

 

 

질초음파 / 피검사(호르몬검사) / 나팔관 조영술 / 정자검사

 

 

개인적으로 네가지 모두 한 번에 검사를 하는 것을 추천해요. 아내분 혼자 검사해서 정상인걸 확인하고도 임신이 되지 않아 뒤늦게 정자검사를 해보면 정자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임신은 혼자 하는 게 아니니까 꼭!! 두 분이서 같이 검사받아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저희는 둘다 정상인데도 아직 소식이 없네요 하하하... 

 

 

참고로 나팔관조영술 후기 검색해보면 아파서 지옥의 문을 보고 왔다는 후기가 대부분이던데 저는 하~~~ 나도 안 아팠어요. 시술해주시는 원장 선생님이랑 간호사 선생님이 옆에서 놀라시더라고요 ㅋㅋ

 

아팠던 분들만 후기를 남겨놓으시나봐요,,, 겁먹지 마시고 일단 눈 감고 다녀오세요 ㅎㅎㅎ

 

 

 

2020/06/24 - [살구와] - [건강관리] 구강 체온계 MT200으로 가임기 기초체온 측정하기

[건강관리] 구강체온계 MT200으로 가임기 기초체온 측정하기

코로나 바이러스가 일년의 절반이나 차지해버린 2020년. 요즘은 어딜 가든지 체온이 큰 이슈이기 마련이다. 그래서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로 유명한 브라운 체온계를 살까? 했지만 가격도 10만��

saal-g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