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는 즐거움 : )/내가 만든 음식

쿠쿠 압력 밥솥으로 계란굽기 내솥 손상 없이 계란 굽기 찜질방 구운 계란 만들기

by 살구씨_ 2023. 2. 10.
반응형


오늘은 내솥 손상 없이 찜질방에서 먹던 구운 계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 먹기에는 부담되고, 냉장고에 늘 있는 게 계란인데…

그렇다고 밥솥으로 직접 구워 먹자니 계란이 터져버리면?? 내솥이 망가지면?? 하던 차에 내솥 손상 없이 집에서 구운 계란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1. 계란을 깨끗이 씻어서 실온에 1시간 이상 둔다.
- 제일 중요한 건, 냉장고에 있던 계란은 실온에 1시간 이상 둬야 한다는 건데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다면 계란이 터져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거예요..



2. 내솥에 키친 타월을 여러 장 깔아준다.
- 고온에 달궈진 계란 껍데기가 내솥을 상하게 할 수 있어요.
- 간을 맞추기 위해 소금을 넣고 싶지만, 소금의 염분이 내솥을 상하게 할 수 있다고 하여
그냥 찍어 먹기로 해요 ㅎㅎ
3. 계란을 넣고, 잠길 만큼 물을 부어준다.


4. 만능찜 기능을 80~90분 정도 맞춘다.

끝~!







정말 간단하죠?

사실 90분에 맞춰놓고 혹시나 터져버리지는 않을지, 내솥이 타지는 않을지

조마조마했었어요 ㅎㅎ





90분 뒤, 떨리는 마음으로 밥솥을 열었는데 성공적인 것 같죠? ㅎㅎ 비주얼도 냄새도, 맛, 그리고 탱글탱글한 식감까지 아주아주 성공적이었어요.




훌러덩 껍데기도 잘 벗겨져요 ^^


내솥 손상 없이 압력 밥솥으로 구운 계란 만들기, 계란 굽는 방법 추천드려요 ~^^
※ 달걀 껍질? 껍데기?  달걀 껍데기가 맞습니다!

- 껍질 : 물체의 겉을 싸고 있는 질긴 물질
- 껍데기 : 달걀이나 조개 따위의 겉을 싸고 있는 단단한 물질


그래도 헷갈리신다면 제가 팁을 알려드릴게요.

'껍데기 딱딱 껍질 질겨' 이렇게 한 번만 따라 읽어보세요ㅎㅎ

절대 잊어버릴 수 없을 거예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