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는 즐거움 : )/내가 만든 음식

냉동 옥수수 삶는 방법, 삶은 옥수수 냉동 보관

by 살구씨_ 2020. 8. 3.
반응형

 

주말에 시댁에 다녀와서 이것저것 양손 가득 얻어왔는데, 그중에서도 옥수수가 제일 반가웠어요^^

 

옥수수 껍질

 

 

담쟁이가 옥수수 먹고 싶다 먹고 싶다 노래를 불렀는데, 옥수수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저라서 크게 관심이 없었거든요 ㅎㅎ 그런데 마침 옥수수를 여러 개 주셔서 집에 오자마자 옥수수를 삶아주기로 했습니다.

 

희멀건 옥수수 알갱이에 마법을 뿌려볼게요 ㅎㅎ

 

 

 

옥수수 삶는 방법

1. 먼저 커다란 냄비에 옥수수를 가득 담아 줍니다. 옥수수 껍질은 뜯어버려도 되지만, 껍질과 함께 삶으면 수분을 머금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한 번에 다 먹지 못하더라도 삶아서 냉동 보관해뒀다가 먹고 싶을 때 꺼내먹을 수 있으니 여러 개를 삶아보았습니다.

 

 

 

냉동 옥수수 삶기

 2. 소금과 설탕을 1:2 비율로 넣어줍니다. 저희는 건강을 위해서 소금 1스푼, 자일로스 설탕 2스푼을 넣어줬습니다. 

 

 

 

옥수수 삶기

 

3. 오래 푹 삶아야 하기 때문에 옥수수가 잠길 만큼 물을 충분히 부어줍니다. 사진에는 물이 조금 부족해 보이죠? 저는 조금 끓이다가 차가운 물을 붓고 한 번 더 끓이려고 일단 물을 조금만 넣었어요. 이렇게 하면 느낌상 조금 더 찰진 옥수수를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탓에 ㅎㅎ

 

여기서 주의할 점은, 옥수수가 익기 전까지는 뚜껑을 열면 안 된다고 하니까 꼭 기억해주세요!

 

 

4. 타이머를 40~45분에 맞춰놓고 푹 삶으니 알갱이가 촉촉한 정도로 잘 익은 것 같아요.

 

 

 

삶은 옥수수 냉동 보관

 

다 익은 옥수수는 한 김 식혀서 냉동보관을 해주면 출출할 때 하나씩 꺼내서 먹기 아주 좋아요 :)

 

 

 

옥수수 전자렌지 데우기

 

삶아서 냉동시킨 옥수수는 사진처럼 비닐봉지에 물을 조금 넣고 전자레인지에 3~4분 정도 데워주면 처음 식감 그대로 먹을 수 있어요. 물에 한 번 더 삶아도 되지만, 조금 퍼지는 것 같아서 저희는 전자레인지가 잘 맞는 것 같아요 ^^

 

 

 

 

옥수수, 복숭아, 방울토마토, 달걀후라이, 칼로리 적은 케첩

 

이렇게 오늘 아침에도 미리 삶아 둔 옥수수와 함께 아침 식사를 했답니다 ^^

 

옥수수가 제철일 때 미리 구매하셔서 냉동실에 쟁여놓으시는 거 어떨까요 :-)

 

 

 

 


 

 

옥수수 껍질? 껍데기?  옥수수 껍질이 맞습니다!

 

- 껍질 : 물체의 겉을 싸고 있는 질긴 물질

- 껍데기 : 달걀이나 조개 따위의 겉을 싸고 있는 단단한 물질

 

 

그래도 헷갈리신다면 제가 팁을 알려드릴게요.

'껍데기 딱딱 껍질 질겨' 이렇게 한 번만 따라 읽어보세요ㅎㅎ 절대 잊어버릴 수 없을 거예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