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일상 : )

[일상]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걷기 운동'(feat.청주시민자전거보험)

by 살구씨_ 2020. 7. 28.
반응형

최근 허리 통증으로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나름 건강을 챙기려 자전거도 타고, 크로스핏 운동도 했는데 잠시 재활의 시간을 갖는다 생각하고 걷기에 집중하려 합니다.

 

비는 잠시 멈추고 매일 해가 뜨는 동쪽 망산의 운해와 함께 아침 운동을 시작합니다. 예년 같으면 햇살이 쨍쨍 내리쬐고, 매미가 울고 있었을 텐데 조금 습하지만 차분합니다.

-

 

 오늘은 평소 가는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다녀왔습니다. 서쪽으로 쭉 가면 무심천이 나오는데, 동쪽과 달리 시내와 가까운 쪽이라 동쪽이 오지 느낌이라면, 서쪽은 꽤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항상 아침마다 율량천 주변 정리에 힘써주시는 봉사자 어르신들께 감사드립니다.

-

 

백로

율량천은 아파트와 주택들 사이에 있어 물이 더럽진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시고, 실제 어떤 다리 밑은 지나가면 악취가 많이 나서 인상 짓게 합니다. 하지만 천변으로 내려와 물속을 바라보면 생각보다 많은 피라미 같은 물고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백로와 오리가 먹이를 찾아 헤매고 있더라고요.

-

 

홍초 (고구마 같은 뿌리줄기/여름~가을)

늘 가던 동쪽과 달리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보다 상쾌한 걸음과 지나가며 그동안 공부했던 꽃의 이름을 복습했습니다. 그러다 이국적인 생김새의 홍초를 발견하여 핸드폰을 꺼냈습니다.

 

율량천의 수변 관찰로는 비교적 폭이 좁아 자전거를 금지하는 표시가 바닥에 그려져 있지만 무시한채 타고 다니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수변관찰로가 무심천 자전거 도로와 이어져 있고 차도에 비해 안전한 건 알겠지만 수변관찰로는 '보행자 전용도로'입니다. 꼭 율량천 산책 시 뒤에서 오는 자전거를 조심하세요.

 

※ 청주시 자전거 보험 (청주 시민 적용)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2585237&memberNo=19750812&vType=VERTICAL 

 

청주시민 자전거보험

[BY 청주시] 자전거 란?사람의 힘으로 페달이나 손페달을 사용하여 움직이는 구동장치와 조향장치 및 제...

m.post.naver.com

청주시민 누구나 보험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자전거로 피해를 입은 경우에도 보험이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