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일상 : )

[일상] 수변 산책로에 피어있는 '꽃' 너의 이름은 무엇이니?

by 살구씨_ 2020. 7. 26.
반응형

어제 토요일에 비가 잠시 그쳐 산책을 나갔는데 다시 빗방울이 떨어져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그게 아쉬웠는지 아침 7시에 눈뜨자마자 날씨부터 확인합니다. 구글 날씨는 9시에 비 소식이 있었지만 다른 포털에서는 12시부터 비 소식이 있어 서둘러 준비해서 밖으로 나갔습니다.

 

동안에 내린 비로 물이 꽤 불어 있었습니다. 돌다리를 건너며 신발이 젖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무사히 건넜습니다. 비는 내리지 않지만 하늘은 구름으로 가득하였고, 선선했지만 습했습니다. 그래도 주말 아침을 상쾌하게 여름에 빗물을 흠뻑 빨아들인 풀과 꽃들 사이로 걷는 기분이 꽤 좋습니다.

 

 노래를 들으며, 바른 자세로 걷기에 집중하여 30분 정도 걷다 보니 여름철 대표적인 꽃인 '해바라기'가 보입니다. 해바라기는 다 자라면 2m 정도까지 크는데 아직 애기들입니다. 그러다 문득 수변산책로 주변에 피어있는 꽃들의 이름을 모르는 것 같아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던 중 다음 앱에 '꽃 검색' 기능이 있어 앱을 이용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오늘 처음 알게된 꽃들의 이름도 꽤 있는데 상당히 흔한 꽃들이니 이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 )

 

1. 해바라기 / 국화과 / 8월~9월

2.백일홍 / 국화과 / 6월~10월/ 멕시코

3. 금계국 / 국화과 / 6월 ~ 8월

4. 노랑코스모스 / Orange Cosmos / 국화과 / 7월~9월

5. 원추천인국(루드베키아) / 국화과 / 7월~8월 /북아메리카

6. 프렌치 메리골드(만수국) / 국화과 / 5월~8월

7. 분꽃 / 분꽃과 / 6월~10월

8. 일일초(매일화) / 마다가스카르 / 7월~9월 / 

9. 붉은토끼풀 / 콩과 / 6월~7월

10. 개망초 / 국화과 / 6월~7월 

11. 부들 / 부들과 / 6월~7월

 

 

이제껏 수없이 봐왔던 꽃들이었는데 이름은 정작 오늘 포스팅하며 알게 된 꽃들도 많습니다. 여러분들도 저랑 비슷하신가요? : ) 혹시 산책하러 가나시면 '다음'앱의 '꽃 검색' 기능을 활용하셔서 흔하게 보이는 꽃 이름 정도 알아두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 : http://www.nature.go.kr/main/Main.do

 

국가생가생물종지식정보시스템

[11186]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509 국립수목원, 대표전화: 031)540-2035, e-mail : nature@korea.kr Copyright (c) 2016 by Korea National Arboretum.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식물, 곤충 표본정보 DB는 과��

www.nature.go.kr

꽃 이름은 포털 검색 시 '국가생가생물종지식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이름과 다를 수 있습니다. 

 

2020/07/26 - [일상과] - [정보] 다음 앱 '꽃검색' 기능으로 꽃 이름을 알아보자.

 

[정보] 다음 앱 '꽃검색' 기능으로 꽃 이름을 알아보자.

아침 산책 중에 꽃밭을 마주쳤습니다. 꽃을 감상하던 중 많이 봐왔지만 꽃 이름을 전혀 모른다는게 아쉬워 다음앱을 켰는데 '꽃검색' 기능이 있다는 겁니다. 사용방법 1. 다음앱 실행 후 상단 검�

saal-g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