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구와/정보공유

와린이 추천 와인, '베가 올리베라스(VEGA OLIVERAS)' 레드 와인

by 살구씨_ 2021. 1. 5.
반응형

 

요즘 코로나 때문에 홈파티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서 와인도 그만큼 인기가 급상승했는데요,

 

와인의 인기 급상승에는 저도 한몫했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ㅎㅎ

 

저 같은 와인 초보자들을 '와린이'라고 부르던데요, 

 

사실 와린이, 와생아는 사람이고 정말 생초 보는 세포 그 자체로 '와포'라고 농담 삼아 부른다고들 해요 ㅋㅋ

 

 

 

 

늘 와인에 도전해보자고 큰 결심을 하고 마트의 와인코너에 가도 수많은 와인들이 그렇게 높은 장벽처럼 보일 수가 없더라고요 ㅠ_ㅠ 와린이는 슬픔...

 

 

하지만 이번에는 공부를 하고 갔습니다! 

 

와인에 해박하신 분들은 마실 와인을 정하고 곁들일 메뉴를 생각하신다던데 

 

저는 아직 그럴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음식을 먼저 정하고 어울리는 와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짝꿍의 생일을 맞아 파스타와 감바스를 먹을 예정이었는데, 스페인산 레드 와인이 찰떡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와인을 즐기는 분들이 시작 단계에서 많이 즐겨마셨다는 '베가 올리베라스' 레드 와인을 구매했습니다.

 

 

 

뒷면에는 공급지와, 와인 숙성 방식, 함께 먹으면 좋은 메뉴를 소개해놓은 것 같네요 ㅎㅎ

 

 

 

 

롯데칠성음료에서 수입판매하고, 올리베라스는 한 병에 750ml이고 알코올 도수는 13.5도인데, 제가 한잔 반 정도 마시면 딱 기분 좋을 도수인 것 같아요ㅎㅎ

 

저는 홈플러스에서 만원 초반대에 구매했는데, 가끔 행사를 할 때 몇 천 원 대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각종 육류, 파스타, 매운 한국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고 소개되어 있어요 ㅎㅎ

 

 

 

 

준비한 음식인 빠네 파스타와 스테이크와 함께하니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와인을 잘 몰라 어떻게 표현을 해야 할지 조금 힘든데..

 

떫으면 맛이 없다고 느껴져 와인을 마시지 못하는데, 올리베라스는 적당히 달달하고 떫지도 않아 입에 착 감기는 게 와인잔 한가득 따라서 벌컥벌컥 마시고 싶었지만 자제해야 할 정도로 맛있는 와인이었어요 ㅎㅎ

 

어떤 와인을 마셔야 할지 어려운 분들께 베가 올리베라스 레드와인 추천해드립니다!!

 

 

 

와인잔, 스월링

 

와인은 와인잔의 볼이 가장 넓어지는 부분까지 따라야 하는데요, 이는 와인이 공기와 접촉 했을 때 향이 폭발적으로 나타나는 특성과 관련이 있다고 해요.

 

그 특성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와인 잔의 1/3 정도에 위치한 볼이 가장 넓어지는 부분까지라고 하는데요,

 

저는 아직 잘 모르지만.. 와인을 마시는 과정 중 하나로, 와인 고유의 향을 맡고 시작하는 고급자 과정(ㅋㅋ)의 전문가들은 이 과정을 '스월링'이라고 하여 와인잔을 둥글게 흔들어 와인과 공기를 접촉시킨다고 하네요..

 

와린이는 그런 거 모르고 바로 코로 가져가서 향을 맡는답니다...ㅋㅋ

 

 

 

 

 

 

2021/01/03 - [살구와/정보공유] - 벨지오이오소 부라타치즈 먹는법(부라타치즈 딸기샐러드)

 

벨지오이오소 부라타치즈 먹는법(부라타치즈 딸기샐러드)

요즘 부라타치즈가 대란인 것 같아서 저도 한 번 먹어 보았습니다.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벨지오이오소가 구하기도 쉽고 (집 근처 홈플에 팔기 때문에.. 물론 품절이지만ㅎㅎ) 많이들 드시는 것

saal-g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