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는 즐거움 : )/음식점 리뷰

[정선맛집/하이원맛집] 곤드레향이 가득한 '함백산 돌솥밥'

by 살구씨_ 2020. 11. 23.
반응형

'함백산 돌솥밥'

( 다음 3.1 / 네이버 4.16 / 구글 4.1 )

 

지난 정선 정암사 여행을 다녀오는 길에 하이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지인이 추천해 주신 밥집 '함백산 돌솥밥'에 다녀왔습니다. 정선 하이원에서 태백으로 향하는 오르막길에 '정암사'로 들어가는 초입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식당이 큰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고 정선을 찾는 분들께 맛집으로 알려져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아 주차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별 수 없이 흰 선이 그어져 차량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게끔 안전하게 주차를 하고 걸어서 식당으로 이동했습니다. 나름 점심시간을 조금 피해 식당에 도착했는데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테이블은 모두 만석에 대기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메뉴로는 '곤드레돌솥정식(12,000원)'과 '함백산 돌솥밥(10,000원)'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저희는 자주 오는 강원도가 아닌 만큼 곤드레 돌솥정식으로 주문했습니다. 순서를 기다려 드디어 상이 차려졌습니다.

 

포스팅하며 세어보니 약 20여 가지 정도의 반찬과 된장찌개와 고등어구이, 그리고 곤드레밥이 나왔습니다. 밥을 먹기 전 곤드레밥의 구수하고 달큼한 향을 충분히 코로 들이마시고 절반을 빈그릇에 덜어 준비된 양념장에 비벼 입에 가득 담았습니다. 맛있습니다. 

 

식당에서 나오는 반찬은 강원도와 맛집 이라는 이미지와 다르게 큰 특색은 없이 집에서 또는 자주 가는 식당에서 흔히 보는 것들이었습니다. 하지만 강원도의 곤드레밥을 다양한 반찬과 함께하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식사를 조금 하던 중 아버지께서 막걸리 한잔을 원하셔서 주문했더니 아주머니께서 '국순당 막걸리'를 내어주셨는데 우선 지역막걸리도 아니며 살균막걸리(유통기한 6개월 ~ 12개월)어서 다른 막걸리가 있는지 여쭤보았습니다.

 

밥집의 다른 리뷰를 보면 '곤드레막걸리'나 '민둥산 막걸리'가 메뉴판에 있었는데 제가 갔을 때는 없었거든요. 다행히 '곤드레 막걸리'가 있다고 하여 주문하였습니다. 막걸리 맛은 저는 운전으로 아버지만 드셨기 때문에 못 먹어봤지만 맛있었다고 하셨습니다. 🤣🤣🤣

 

음식은 굉장히 익숙한 맛이기에 더욱 특별하진 않겠지만 정선/태백을 지나시며 다양한 반찬과 즐거운 식사를 원하신다면 한번 들러보세요. 구수한 곤드레와 맛있는 된장찌개, 그리고 많은 반찬이 있으니까요. 

 

2020/11/05 - [여행] - [정선여행] 국내 5대 적멸보궁 '정암사'를 다녀왔어요.

 

[정선여행] 국내 5대 적멸보궁 '정암사'를 다녀왔어요.

'정선에 놀러 간다' 하면 'High1'이 정선을 대표하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름이면 '워터파크'와 가을엔 '민둥산', 그리고 겨울이면 스키와 보드를 즐기는 분들로 항상 붐비는 '하이원 스키

saal-g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