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는 즐거움 : )/음식점 리뷰

[청주 맛집/문의면 맛집] '부부농장' 그리고 '청남대' & '카페무니'

by 살구씨_ 2020. 7. 3.
반응형

오늘 점심은 회의도 겸사겸사 콧바람도 쐴 겸 대통령의 별장으로 사용되었던 청남대가 있는 문의면에 위치한 '부부농장'에 다녀왔습니다.

 

청남대는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 라는 뜻으로 1983년부터 대한민국 대통령의 공식 별장으로 사용되다가 2003년 4월에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매년 계절 구분 없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관광지입니다.

 

청남대

청남대는 문의면에서 약 10km 정도 떨어져 있는데 문의면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해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고, 

자차를 이용하여 청남대 주차장에 주차 후 관람하시려면 '청남대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셔야지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청남대를 다녀오시는 수많은 관광객들로 인해 문의면에는 나름 방문객의 연령대를 타깃으로 한 식당들과 찻집, 카페가 많이 생겼는데 그중에서도 유명한 식당이 '부부농장'입니다.

 


부부농장 

 

오랜만에 부부농장을 찾았는데 운전자가 다른 길로 들어서길래 여기 아니다고 했더니 네비가 안내해주는 데로 왔답니다. 알고 보니 원래 문의 지구대 근처에 있었는데 올해 건물 지어서 이사 오셨다고 합니다.

 

팀원들을 기다리며 식당 앞에 마련된 테이블에 앉아있다 보니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식사하러 가십니다. 그리고 또 조금 있다가 관광버스가 한대 멈춰 서더니 단체로 우르르 들어가십니다.

 

지난번 주말에 친구 부부와 들렀을 땐 코로나도 없겠다 청남대 관광 오신 분들과 대청댐으로 나들이 나온 사람들로 가득 차 밖에서 20~30분 정도 기다릴 정도입니다.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입니다. 표고버섯이 불판에 올라가는데 조금 익혀서 드시면 됩니다.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주문

메뉴 확인 및 주문을 태블릿 PC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다 맛있겠지만 고추장 삼겹살과 떡갈비, 간장 삼겹살 그리고 단호박밥 & 시래기 영양밥이 대표적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팀원들이라 반가운 마음에 수다를 떨다 보니 표고버섯이 타고 있네요.

 

식당에 12시 30분에 도착했는데 몇 분 께서 급한일이 생겨 식사는 1시간 뒤에 시작했습니다.

메인 메뉴가 나오고 다들 눈이 뒤집혔습니다.

 

시래기영양밥 & 단호박밥

고추장&간장 삼겹살 그리고 떡갈비. 아는 맛이지만 아는 맛보다 더 맛있는 맛입니다. 거기에 정말이지 신선해 보이는 쌈채소에 마늘과 고추를 넣어 쌈으로 먹으면 정말 말이 필요 없죠.

 

영양밥은 된장찌개와 함께 제공되며 시래기 영양밥은 양파가 듬뿍 담긴 양념장과 함께 비비셔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호박밥은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데 밥과 단호박을 함께 먹으면 단호박의 건강한 단맛과 영양밥의 구수함 그리고 그 향기가 입안에 가득 차며 정말 맛이 좋습니다. 사실 저는 단호박을 따로 쪄주면 저는 잘 안 먹는데 여기 식당에서 만큼은 그 누구보다 잘 먹게 됩니다.

 

팀원들이 너무 배가 고프다 보니 사진을 예쁘게 찍을 새도 없이 배에 넣으셨네요. 하하

 

 


그렇게 맛있게 점심을 먹고 카페로 이동.

 

[카페무니]

 

카페무니

문의면 우체국 뒤편 골목에 있는 카페입니다. 저도 오늘 처음 가봅니다.

 

카페를 들어서면 뒤 마당으로 연결되는 문으로 마당이 나오고요.

카페와 집을 지키는 개. 엘리자베스 입니다.

 

카페 안에서 본 마당

카페는 작고 아담했습니다.

아직 사진 잘 찍어두는 게 습관이 안돼서 요것뿐?

 

 

와플과 아이스아메리카노 그리고 아인슈페너, 카페라테를 주문하여 먹었고 다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변혁의 사랑'을 다시 보기 했는데

변혁 군이 좋아하던 민들레 홀씨도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후~

 

 

그럼 여기까지

 

청남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