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구와/정보공유

[정보공유] 머시론 복용방법, 경구피임약, 배란억제제, 피임약 복용방법

by 살구씨_ 2020. 11. 7.
반응형

 

 

경구피임약, 머시론 복용방법

 

 

보통 피임약이라고 하면 피임을 위해서만 복용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피임을 해야 하는 이유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볍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생리를 미루기위해 피임약을 복용하기도 하고, 요즘 흔한 질환인 다낭성 증후군으로 인해 불규칙한 생리를 규칙적으로 만들기 위해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고, 건강 상태에 따라 배란 억제를 위해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상황 중 저는 시험관 진행을 하면서 배란 억제를 위해 피임약을 처방받았고, 간단하게 복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단순 배란 억제를 위한 복용은, 1일 1정씩 21일 동안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하면 되는데요, 깜빡 잊었을 경우 12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효과는 아직 유지되기 때문에 즉시 복용하고, 다음에는 평상시대로 정해진 시간에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생리를 미루기 위해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처음 복용하는 날짜가 매우 중요한데요, 늦어도 예상 생리일의 일주일 전부터는 피임약을 복용해야 생리를 미룰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 꼭 기억해두셨다가 중요한 날 갑작스레 생리가 터지는 불상사를 예방하시길 바라요..ㅠ_ㅠ 

 

 

이렇게 21일간 피임약을 복용을 완료하면 2~3일 차에 생리가 시작되며, 잠시 중단하는 7일간의 휴약 기간에도 피임 효과는 지속된다고 합니다. 

 

 

 

 

 

 

 

예전 기억으로는 수영 강습 때문에 생리를 미루기 위해 피임약을 복용했을 때에는 호르몬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있었는데요, 머시론은 3세대 피임약으로 피임약의 피부관련 부작용을 완하 하였다고 합니다.

 

다만, 머시론뿐만아니라 모든 피임약의 공통적인 부작용으로는 혈전이 있는데, 3세대가 혈전의 위험이 높다고 하니 개인 질환에 따라 2세대, 3세대 피임약을 선택하셔서 복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부작용으로는 두통이 있다고 하는데, 이것 또한 모든 피임약의 공통적인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몸의 호르몬을 인위적으로 바꾸는 것이다 보니 대사과정에서 무리가 가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들 올바른 피임약 복용으로 건강한 일상을 지켜보아요 (☞゚ヮ゚)☞☜(゚ヮ゚☜)

 

반응형

댓글